친환경 플러그인 수소연료전지 탑재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최첨단 쿼드램프 적용
  • ▲ 제네시스 GV80 콘셉트.ⓒ현대차
    ▲ 제네시스 GV80 콘셉트.ⓒ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지시각 12일 2017년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수소연료전지 SUV 콘셉트카 'GV80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GV80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고급 SUV로 실용성과 우아함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전면부에는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과 다이아몬드 모양의 매쉬 그릴, 각각 4개의 LED로 구성된 슬림 쿼드 램프가 SUV의 강력함을 더해준다.

    특히 쿼드 램프는 일반적인 차량에 적용되는 2개의 헤드램프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고 슬림하면서 기능성을 극대화한 4개의 램프로 구성됐다.

    또한 전면부에서 후면부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라인은 날렵한 GV80 콘셉트 고유의 성질을 잘 표현한다. 근육질 형상의 펜더와 23인치 매쉬 합금 휠, 측면의 크리즈 라인, 전자식 도어 핸들 등은 공기저항을 최소화하고 간결한 멋을 극대화했다.

    측면부 B필러와 휠에 적용된 섬세한 매쉬 패턴은 경량화를 고려한 구조적 디자인이다. 따뜻한 느낌의 금속 재질로 구성돼 기능성과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모두 갖췄다.

    내부 도어 패널과 시트 및 센터 콘솔 측면에는 퀼팅 처리와 다이아몬드 스티치가 적용돼 고급스러움을 연출했다. 넓은 내부공간에 자리잡은 22인치 곡면 디스플레이의 운전석 클러스터는 클래식한 속도계와 최신식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융합돼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을 담았다.

    이외에도 GV80 콘셉트의 인테리어는 혁신적인 인터페이스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다기능' 컨트롤러를 통해 직관적인 제어시스템을 실현했다.

    다기능 컨트롤러의 상단에는 필기 인식이 가능한 유리 터치 패드와 정보 패널이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편리하게 터치만으로 정보 검색을 할 수 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특별한 에너지가 넘치고 다채로운 문화가 숨쉬는 뉴욕에서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SUV 콘셉트카인 'GV80 콘셉트'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GV80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래 비전을 보여주는 이정표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