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웨이브 통신방식 지원 'IoT 월패드' 업계 유일 제공 등 서비스 확장성 인기
  • 안성준 LG유플러스 IoT부문장 전무(좌), 이정렬 반도건설 전무(우)ⓒLG유플러스
    ▲ 안성준 LG유플러스 IoT부문장 전무(좌), 이정렬 반도건설 전무(우)ⓒ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의 홈IoT 플랫폼을 구축키로 한 건설업체가 20개사를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서울 용산 사옥에서 '㈜반도건설'과 사업 협약식을 맺고 아파트 댁내 홈IoT 플랫폼을 구축키로 합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G유플러스와 홈IoT 서비스 구축 협약을 체결한 건설업체는 반도건설을 포함해 대우건설, SH공사, 동양건설 등 20여개사에 달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대우건설을 시작으로 대형 건설사는 물론 중소형 오피스텔 건설업체들과도 잇따라 사업협약을 맺으며 홈IoT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 불과 1년여만에 주택건설시장에서 최다 제휴사를 확보한 통신사업자로 발돋움하게 됐다.

    이처럼 LG유플러스가 짧은 시간 내 국내 최다 건설사와 IoT서비스 공급계약을 맺을 수 있었던 것은 타사와 차별화된 'IoT월패드' 개발 영향이 컸다는 분석이다.

    IoT월패드는 기존 아파트 월패드에 홈IoT 주파수인 지웨이브(Z-wave)를 지원하는 IoT허브를 탑재, 열림감지센서, 전동블라인더 등 다양한 IoT상품과 연동이 가능, 서비스 확장성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안성준 IoT부문장 전무는 "LG유플러스는 연내 제휴 건설사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며 이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