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몽호 KB국민카드 영업본부 상무(오른쪽)와 김기봉 AK플라자 영업전략본부 상무(왼쪽)가 지난 12일 오후 경기도 분당구 AK플라자 본사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특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 체결했다. ⓒKB국민카드
    ▲ 이몽호 KB국민카드 영업본부 상무(오른쪽)와 김기봉 AK플라자 영업전략본부 상무(왼쪽)가 지난 12일 오후 경기도 분당구 AK플라자 본사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특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 체결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와 AK플라자는 지난 12일 오후 경기도 분당구 AK플라자 본사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특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무 제휴는 금융과 유통의 이업종간 빅데이터를 매개로 한 시너지 창출이 목적이다.

    향후 두 회사는 ▲AK플라자 관련 혜택 탑재 제휴 상품 출시 ▲AK플라자 이용 고객 대상 마케팅 ▲기타 신규 사업  발굴 등을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선보일 특화 상품에는 두 회사 고객의 카드 이용 및 구매 행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AK플라자 관련 할인·포인트 적립·쿠폰 서비스와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가 담길 예정이다.

    KB국민카드는 실시간 마케팅 시스템인 '스마트 오퍼링'를 활용, AK플라자 고객 대상 맞춤형 마케팅 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 보일 수 있도록 대형 유통업체들과의 제휴 관계를 더욱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