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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U는 한 개로 함께 나눠 마실 수 있는 대용량 커피 'HEYROO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1리터 대용량으로 달콤한 커피 향이 특징이다.100ml당 가격도 기존 NB(제조사 브랜드) 상품보다 약 30% 이상 저렴한 2.2원(1리터/2200원)으로 '가용비'를 극대화했다.

    커피가 대중적인 음료로 자리 잡으면서 지난 2013년 우리나라 국민들의 커피(주 12.3회) 음용 횟수는 쌀밥(주 7회), 김치(주 11.8회)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CU의 올해 1분기 냉장커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8% 신장했다. 대용량 커피의 매출은 전년 대비 53% 올라 평균보다 약 1.2배 더 큰 신장폭을 보였다.

    CU 관계자는 "지난 2015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대용량 RTD 커피는 오피스일대, 산업지대, 대학가 등 모임, 미팅의 빈도가 높은 입지에서 큰 인기를 끌며 '탕비실 필수템'이라는 애칭과 함께 매출 상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