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김해, 목동1, LA 이어 목동 2센터 가동5개 CDC 기반, 7개 기업전용 멀티존 운영
  • ▲ ⓒKT
    ▲ ⓒKT

     

    KT가 서울 목동 CDC(Cloud Data Center) 2센터에 기업전용 클라우드 Zone인 '서울-M2존'을 신규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KT는 지금까지 천안/김해 CDC와 서울 목동 CDC 1센터, 미국 LA CDC까지 총 4개 지역, 6개 멀티존을 통해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왔는데, 이번 목동 CDC 2센터의 '서울-M2존'까지 추가 구축하면서 총 5개 CDC를 기반, 7개 기업전용 멀티존을 운영하게 됐다.

    이번 '서울-M2존'은 기업 고객들이 지금보다 더 높은 성능의 IT 인프라를 요구하면서 이뤄졌다.

    '서울-M2존'은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고성능, 고사양 서버로 고도화했다. 최신 CPU를 적용하고 컴퓨팅, 보안 서비스 라인업을 대폭 확대해 상품별 연계성도 강화했다. 이로써 금융, 의료, 교육, 미디어, 제조 등 산업별로 최적화한 맞춤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KT는 올 상반기 안에 목동 CDC 1센터, 2센터에 DCI(Data Center Interconnect) 기술도 적용한다.

    DCI는 전산시스템이 단일 네트워크로 운영토록 물리적으로 떨어져 있는 데이터 센터를 상호 연결해 주는 네트워크 서비스다. DCI 기술이 적용되면 기업 고객들은 여러 곳에 분산된 IT 인프라를 손쉽고 경제적으로 연동할 수 있어 효율적 인프라 운용이 가능해진다.

    이선우 기업서비스본부장 상무는 "앞으로도 KT는 산업별 IT 관련 요구 사항을 빠르게 수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업 전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