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금 등 유관기관 상호협력 확대
  • ▲ IBK기업은행은 17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외국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은 17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외국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의 글로벌 투자 활성화를 위해 관계 기관과 머리를 맞댄다.

IBK기업은행은 17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 활성화와 중소기업의 외국인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은 투자를 희망하는 기업이 영문 IR정보를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에 등록하도록 적극 추천한다.

코트라는 36개 해외 투자유치의 거점 무역관을 활용해 외국인 투자가 매칭 지원에 나선다. 

앞서 IBK기업은행은 지난해 1월 투자를 희망하는 창업·중소기업과 증권형 크라우딩펀딩 중개업체 등 투자자를 연결해 주는 '기업투자정보마당'을 오픈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외국인 투자가로부터 투자를 받고자 하는 기업이 영문으로 IR자료를 올려 외국인직접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기업투자정보마당'을 개설하는 등 중소기업의 투자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기업투자정보마당을 연계해 업체 투자자 연결과 외국인 투자유치 등을 위한 활발한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