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 약 50%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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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이 소주 브랜드 중에서는 처음으로 매출 1조 원을 돌파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참이슬 매출이 1조93억816만4천 원을 기록하면서 1998년 출시된 지 18년 만에 1조 원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의 양대축인 맥주 부문은 지난해 수입 맥주의 거센 공세 등에 밀리며 실적이 부진했지만 부동의 업계 1위인 소주 부문이 체면치레한 셈이다.

     

    국내 주류업계는 업체별 판매량이나 점유율 등을 공개하지 않지만, 참이슬의 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은 약 50% 정도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참이슬 출고량은 약 17억 병(360㎖ 기준)이다. 대한민국 성인(4천15만 명) 1인당 약 42병의 참이슬을 마신 셈이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맥주 부문은 부진했지만 소주 브랜드인 참이슬은 지난해 가파르게 오른 장바구니 물가와 대형 권력형 비리 사건 등으로 정신적 고통을 겪은 서민들의 애환을 달래주며 18년 만에 1조 원 고지를 넘어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