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트남·인도 등 해외 진출 국가 직원 동참…글로컬라이제이션 실천
  • ▲ (사진 오른쪽부터) 조용병 신한금융회장, 위성호 신한은행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18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공원에서 '글로벌 원 신한' 자원봉사대축제 시작을 알리는 행사인 '맑은 도시 만들기' 활동을 펼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신한금융그룹
    ▲ (사진 오른쪽부터) 조용병 신한금융회장, 위성호 신한은행장, 임영진 신한카드 사장이 18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숲공원에서 '글로벌 원 신한' 자원봉사대축제 시작을 알리는 행사인 '맑은 도시 만들기' 활동을 펼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조용병 회장과 계열사 최고경영자(CEO)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금융지주는 서울 성동구 소재 서울숲공원에서 임직원 50명이 참여해 맑은 도시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신한금융은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숲속 놀이터 식생 개선 및 그늘막 쉼터 조성, 중앙연못 친환경 에너지 타일 설치 등 환경 정화 및 이용객 편의성 증진을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신한금융의 자원봉사대축제는 10년 동안 꾸준히 진행한 자원봉사활동이다. 

5월까지 전 그룹사 임직원 2만4000여명과 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총 17개국의 해외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글로벌 원신한 자원봉사대축제로 행사를 확대했다.

먼저 중국에서 현지법인 직원 총 60여명이 참가해 북경 태양촌 나무 기부와 청도 장서 초등학교 도서관 설립지원 및 도서 기부 활동을 할 예정이다.

베트남에선 하노이와 호치민의 현지 직원 100여명이 환경이 어려운 주민을 대상으로 자전거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인도에서는 뉴델리, 뭄바이, 칸치푸람, 푸네, 아메다바드, 랑가레디 지역의 현지 직원 200여명이 고아원 및 장애우 종합복지시설에 방문하여 가전제품 기증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카자흐스탄,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등에서도 직원 2000명이 현지 복지시설 봉사활동, 현지 학교 PC 보급 및 자전거 기증 등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자원봉사대축제 기간에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봉사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그룹사 임직원들이 1사 1촌 결연마을을 방문해 농촌의 일손을 돕는 상생의 활동도 8년째 이어가고 있다.
 
조용병 회장은 "신한 자원봉사대축제는 지난 10년간 신한의 발자취가 담겨진 그룹의 대표적 봉사활동 프로그램"이라며 "올해부터 글로컬라이제이션 실천을 위해 해외 직원들도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는 행사로 확대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