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 카탈로그, 스마트 카페 등 고객 맞춤형 기능 탑재딜러·고객·개발자 간 커뮤니케이션 강화 기대
  • ▲ 에스프린팅솔루션이 18일 공개한 '프린팅 앱센터 2.0'ⓒ삼성전자
    ▲ 에스프린팅솔루션이 18일 공개한 '프린팅 앱센터 2.0'ⓒ삼성전자


에스프린팅솔루션(구 프린팅솔루션사업부)은 '프린팅 앱센터'를 업그레이드한 2.0 버전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린팅 앱센터는 삼성 스마트 UX 센터의 앱과 솔루션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웹포털이다. 딜러의 비즈니스 지원을 위한 기능 및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업그레이드 된 버전에는 기존 기능과 함께 딜러와 앱 개발자, 고객 등을 위한 맞춤형 기능이 추가로 탑재됐다.

우선 '마이 카탈로그 기능'은 프린팅 딜러가 고객의 비즈니스 특성에 적합한 앱을 선택해 간편하게 카탈로그를 제작·배포할 수 있다. 

'스마트 카페'는 이용자 간의 소통을 도와주는 앱센터 내 온라인 채팅방이다. 딜러와 고객, 앱 개발자, 운영자 등이 프린팅 기기와 앱에 관련된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신규 앱 정보와 각종 이벤트 확인이 가능한 '공지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또 앱 검증 절차를 쉽게 확인하고, 앱 다운로드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도 생겼다. 

송성원 에스프린팅솔루션 전무는 "이번 프린팅 앱센터 업그레이드는 딜러들의 앱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딜러∙고객∙앱 개발자 간의 원활한 소통을 우선적으로 고려했다"며 "스마트 UX 센터 사용자들의 업무 효율성이 증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