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조정안 가결된 후 입장문 발표
  • ⓒ뉴데일리
    ▲ ⓒ뉴데일리

     

    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이 채무조정안이 가결된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정성립 사장은 18일 오후 입장문을 통해 "자율적 구조조정 추진을 결의해 준 개인 및 기관 투자자들과 국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결정이 국가경제를 위해서 진정 잘한 결정이었다고 생각하도록 분골쇄신의 노력을 기울여 조속히 경영정상화를 이뤄내겠다"고 덧붙였다.

     

    정 사장은 차질없는 건조와 신규 수주로 실적 악화에서 벗어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금년 내 선주에게 인도해야 할 선박, 해양공사에 대해 차질없이 건조하겠다"면서 "대우조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활용해 신규 수주라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또 "자구계획을 철저히 준수해 올해는 흑자 전환하겠다"며 "궁극적으로는 작지만 외풍에 흔들리지 않는 튼튼한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약속했다.

     

    주식의 가치를 높여 투자자들의 회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정성립 사장은 "앞서 말한 노력을 통해 이번에 출자전환해 주신 주식의 가치를 높여 조금이라도 회수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며 "대우조선해양 임직원 모두는 뼈를 깎는 노력으로 경영정상화를 위한 발걸음을 한 걸음씩 내딛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는 "다시 한번 개인 및 기관 투자자 결정에 감사드린다"며 "대승적인 판단에 조속한 경영정상화로 보답하겠다"고 끝맺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