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 선봬… "가성비 앞세워 시장 확대할 것"

100% 아로마 호프, 국산보리 사용해 고유의 풍미 살려
알코올 도수 4.5도

김수경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4.19 09:24:32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필라이트.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국내 최초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Filite)'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90년 역사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풍미를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필라이트는 355㎖, 500㎖ 두 종류의 캔과 1.6ℓ 페트로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통해 판매된다. 출고가격은 355㎖캔 기준 717원으로 동일용량의 기존 맥주대비 40%이상 저렴하다.

발포주는 20여년 전 일본 주류시장에 새롭게 등장했다. 기존 맥주제조공법에 맥아 등 원료비중을 달리해 원가를 낮추면서도 품질은 동일하게 유지해 장기 불황을 겪은 일본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이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발포주는 맥아, 보리 이외의 것을 원료로 하는 제3맥주와 함께 일본에서 꾸준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2016년 일본 주류시장에서 맥주대비 발포주와 제3맥주의 비율은 55%대 45%에 달한다. 

▲일본 맥주·발포주 시장 변화.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이미 일본시장에 2001년과 2005년부터 각각 발포주와 제3맥주를 수출하는 등 16년째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필라이트 브랜드 명은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의 놀라움을 느껴보라'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모던함과 트렌드를 함께 표현했다. 간결한 서체는 제품이 가진 깔끔한 맛을 강조했으며 그린컬러를 바탕으로 날아가는 코끼리 캐릭터를 통해 가격의 가벼움을 표현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필라이트는 국내 최고의 양조기술로 선보인 신개념 발포주로 맥아와 보리의 황금비율로 최고의 품질은 유지시키면서 가성비를 높였다"며 "좋은 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하이트진로, 국내 최초 발포주 '필라이트' 선봬… "가성비 앞세워 시장 확대할…
하이트진로가 국내 최초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Filite)'를 오는 25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필라이트는 하이트진로의 90년 역사 주류 제조 노하우로 만든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해 깨끗하고 깔끔한 맛과 풍미를 살려낸… [2017-04-19 09:24:32] new
KT, 장애인의 날 맞이 특별한 '공연-전시' 열어
KT가 '장애인의 날(4월20일)'을 맞아 서울 양천구 KT체임버홀에서 장애인 아티스트 음악회 및 미술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KT는 장애 아동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고 발달, 청각, 시각 장애가 있어도 예술을 할 수 있다는 점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공연… [2017-04-19 09:13:01] new
에스원, 장애인고용 확대 공로 인정 받아…트루컴퍼니상 '대상' 수상
에스원이 장애인 고용 확대에 기여한 공로로 트루컴퍼니상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트루컴퍼니상'은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는 어워드로, 장애인 고용을 적극 실천한 기업에게 전달된다. 에스원 측은 장애인 고용이 어려운 보안업이라는 업종임에도 고… [2017-04-19 09:10:19] new
카카오프렌즈, '뽀통령' 제치고 첫 1위… "캐릭터도 모바일 대세"
모바일 메신저 이모티콘으로 출발한 '카카오 프렌즈'가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자리에 올랐다.'모바일 원주민' 출신의 캐릭터가 국내 선호도 1위에 오른 것은 처음이다. '아이들의 대통령'이란 별칭 아래 수년간 인기 정상을 지켰던 TV 애니메이션 캐릭터 '뽀로로'를 제치는 기록도 세… [2017-04-19 09:07:02] new
[포토] 삼성전자 '갤럭시S8', 중남미 최대 시장 '브라질' 상륙
삼성전자가 갤럭시S8과 갤럭시S8+를 앞세워 중남미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브라질을 공략한다.삼성전자는 지난 17일(현지시간) 브라질 상파울루 '살라상파울루'에서 갤럭시S8 미디어데이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현지 언론, 거래선 등 800여 명이 참석했다.갤S8은 이달 18일부터 브라질에서… [2017-04-19 09:04:52]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