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 첫 선…"대우건설, 옥정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적용"

아파트 전용 앱 통해 단지 실시간 공기 상태 확인 등 주민 편의 증대

전상현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4.20 10:35:17

프로필 사진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T

 

KT가 실내외 공기 환경을 측정·분석해 진단하는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을 대우건설 '옥정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아파트에 처음 적용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공기질 관리 솔루션'은 아파트 단지 내외부 곳곳에 IoT 단말을 설치, 24시간 365일 수집한 공기질 정보를 스마트폰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본 솔루션은 실내외 환경이 적정 상태 보다 나빠지거나 사용자가 설정한 기준에서 벗어나면 휴대폰 푸시 알림을 보낸다.

또한 야외 활동, 환기가능 여부, 빨래 실내 건조 등 사용자 위치를 기준으로 초미세먼지(PM2.5), 미세먼지(PM10),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온도, 습도, 소음, 날씨 정보 등을 실시간 제공한다.

KT는 향후 입주민들의 건강과 주거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측정 정보의 지속적 관리와 더불어 집밖의 공기질이 좋으면 환기, 집안의 공기질이 나쁘면 자동으로 댁내에 설치된 에어컨이나 공기 청정기를 자동으로 작동시켜 공기 IoT 통합제어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준근 KT GiGA IoT 사업단장은 "앞으로도 IoT를 이용해 고객의 건강을 지키고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롯데칠성, 탄산가스 30% 더 넣은 '칠성 스트롱 사이다' 선봬
롯데칠성음료가 더 세고 짜릿하게 즐길 수 있는 탄산음료 '칠성 스트롱 사이다' 400ml 페트병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칠성 스트롱 사이다는 '더 세고 짜릿하게 즐겨봐! 속 시원하게 퍼지는 강한 탄산, 칠성 스트롱 사이다'라는 콘셉트로10~20대 소비자를 겨낭한 제품이다.최근 젊은층이 갑… [2017-04-20 10:35:16] new
[국제유가] 美 휘발유 재고 증가 소식에 하락 'WTI 50.44달러'
국제유가가 미국 휘발유 재고 및 원유 생산 증가 등의 영향으로 하락했다.20일 한국석유공사에 따르면 19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NYMEX)의 미국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일대비 1.97 달러 하락한 50.44 달러를 나타냈다.영국 브렌트유(Brent) 가격은 배럴당 1.96 달러 떨… [2017-04-20 10:32:34] new
마노핀, 1리터 대용량 아이스 아메리카노 선봬
글로벌외식문화기업 MP그룹이 운영하는 커피머핀 전문점 마노핀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1리터 대용량 사이즈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마노핀 1리터 아이스 아메리카노는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음료를 한잔만으로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레귤러(360ml)보다… [2017-04-20 10:29:26] new
오뚜기 스위트홈 가족요리 페스티발, 24일까지 참가신청 접수
오뚜기가 오는 5월 13일 서울랜드 피크닉장에서 열리는'스위트홈 제22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에 참여할 가족을 오는 24일까지 접수받는다고 20일 밝혔다. 가정의 달에 온 가족이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가족, 친구들이라면 오뚜기 홈페이지 이벤트 배너를 통해 내용을 확인하… [2017-04-20 10:01:19] new
롯데주류, '클라우드' 이을 제 2의 맥주 '피츠 수퍼클리어' 선봬
롯데주류가 맥주 신제품 '피츠(Fitz)수퍼클리어'를 5월 말 경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피츠'는 알코올 4.5%의 라거로 청량감과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몰트 80%이며 출고가는 미정이다.지난 2014년 클라우드를 출시하면서 프리미엄 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롯데주류는 맥주 시장에… [2017-04-20 09:53:12]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