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 및 서비스 부문 독창성·진보성 인정 받아'우리아이 아파요' 서비스로 고객 맞춤형 관리 정보 제공
  • ⓒ현대해상
    ▲ ⓒ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어린이전용 보험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이 6개월간의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제도 및 서비스 부문에서 독창성과 진보성을 인정받은데 따른 결과다. 

    ‘굿앤굿어린이종합보험’은 자녀의 발열관리 및 예방 정보를 제공하는 헬스케어서비스 ‘우리아이 아파요’를 제공해 차별화된 서비스로 배타적사용권을 취득했다. 해당 상품에 배타적사용권이 부여되면서 다른 보험사들은 앞으로 6개월간 유사한 상품을 판매할 수 없게 됐다.

    ‘우리아이 아파요’ 서비스는 영·유아의 발열 상태와 증상 등에 따라 맞춤형 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발열관리 프로그램과 이를 통해 집적된 빅데이터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전국 시/구/동 단위로 발열현황 정보를 열지도 형태로 제공하는 예방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비접촉식 스마트 체온계로 측정된 체온 정보가 애플리케이션에 자동으로 연동돼 정보가 제공된다는 특징이 있다. 정확하고 신속한 정보 공유를 통해 가정의 불필요한 의료비 지출을 줄이고, 사회·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외에도 자녀의 키와 몸무게 등 성장정보를 모니터링해주는 ‘무럭무럭 자라요’ 서비스와 건강·육아 상담, 병원 및 검진 안내·예약 대행 등을 제공하는 ‘어린이메디케어’ 서비스도 함께 제공해 자녀의 종합적인 헬스케어가 가능하도록 했다.

    현대해상 장기상품부 백경태 부장은 “현대해상은 어린이 보험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지속적으로 상품 경쟁력 강화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