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6·8공구 내 위치… 교통·편의·공원 등 인프라 풍부

  • 현대건설이 오는 6월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랜드마크시티 R1블록에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를 선보인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9층·9개동·총 2784가구 규모로, 송도국제도시 최초로 전 가구 모두 테라스가 설치된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기존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1·2차와 함께 8000여가구 대단지 힐스테이트 타운이 조성돼 브랜드 프리미엄도 기대할 수 있다.

    ◆인천타워대로·센트럴로 도로 인접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는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주거타운 내 자리잡고 있어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다. 우선 오는 2020년 개통예정인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 '송도랜드마크시티역' 역세권 단지로,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더불어 인천타워대로·센트럴로와 인접해 차량 진출입이 수월하고 △제1·2·3경인고속도로 △인천~김포간 고속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인천대교와 근접해 있어 타 지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인천발 KTX도 2021년 개통예정이다.

    우수한 조망권은 힐스테이트 송도 더테라스 만의 자랑거리다. 단지 남동측으로 약 26만㎡ 규모 근린공원과 달빛축제공원이 자리해 공원조망이 가능하고, 일부 가구에서는 서해바다 조망 뿐 아니라 아암호수·워터프론트 호수·봉재산·청량산도 볼 수 있다.

    여기에 워터프론트 호수(예정)도 도보권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자녀들 교육환경도 좋은 편이다. 초교와 고교 예정부지가 도보권에 있으며, 채드윅 송도국제학교·포스코 자사고·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를 통학할 수 있다.

    또 인근에 코스트코를 비롯해 롯데마트·홈플러스·현대프리미엄아울렛·롯데몰(예정)·스타필드 송도(예정) 등이 위치해 있다.

    ◆골든하버 개발 따른 수혜 기대

    미래가치도 갖췄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송도 랜드마크시티 6·8공구를 MICE·관광·레저 등 서비스 산업 중심지로 만들 것이라고 밝힌바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4월 신국제여객터미널 배후부지 개발사업인 골든하버 기반시설을 착공했으며, 단지와의 거리는 고작 2㎞다. 골든하버는 크루즈나 카페리 등을 타고 인천항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쇼핑·레저·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는 호텔·콘도미니엄 리조트·복합 쇼핑몰·워터파크·마린센터·컨벤션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계획이다.

    분양 관계자는 "6·8공구 내 분양아파트 중 입지가 가장 우수한데다 조망권까지 확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6·8공구에서 분양했던 힐스테이트 브랜드가 큰 인기를 거두며 분양에 성공했던 만큼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오는 6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개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