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카페’ 커피 11% 할인 등 분유·커피 주기적으로 구매하는 고객층 겨냥
  • ▲ SK플래닛 11번가와 남양유업이 24일 서울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에서 JBP를 맺은 뒤, SK플래닛 송승선 리테일본부장(사진 오른쪽)과 남양유업 박진성 인터넷사업 본부장이 악수하고 있다. ⓒ11번가
    ▲ SK플래닛 11번가와 남양유업이 24일 서울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에서 JBP를 맺은 뒤, SK플래닛 송승선 리테일본부장(사진 오른쪽)과 남양유업 박진성 인터넷사업 본부장이 악수하고 있다. ⓒ11번가


    11번가가 남양유업과 손잡고 올해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SK플래닛과 남양유업은 서울 논현동 남양유업 본사에서 JBP(Joint Business Plan)를 맺고 양사 간 협력 강화 방안 등을 25일 밝혔다.

    ‘JBP’란 유통업체와 제조사가 함께 상품기획, 판매 등 공동마케팅 전략을 실행하는 기업 제휴 파트너십을 말한다,

    이날 JBP에는 SK플래닛 송승선 리테일본부장과 남양유업 박진성 인터넷사업 본부장이 각 사 대표로 참석했다.

    양사는 올해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해 고객 로열티를 높이는 ‘프라임 서비스’를 비롯, 11번가의 직매입 코너인 ‘나우배송’을 통한 단독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안전하고 바른 먹거리 제품 프로모션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JBP를 통해 보다 탄탄한 충성고객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플래닛과 남양유업의 JBP 기념 첫 프로모션으로 11번가에서 ‘남양유업 브랜드위크’ 행사를 30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 상품은 물론 11번가의 직영몰 코너인 ‘나우배송’ 내 남양유업 모든 상품에 대해 11% 할인쿠폰(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을 제공한다. 이는 온라인몰 중 가장 저렴하게 남양유업의 유명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특히 남양유업이 첫 출시하는 ‘임페리얼 유기농 분유’를 온·오프라인을 통틀어 11번가에서 단독으로 기획 행사를 진행한다.

    1캔(800g)에 3만2000원짜리 남양 임페리얼 유기농 분유(3단계)를 3캔 주문 시 1캔을 추가 증정하는 '3+1' 세트'를 500세트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가격은 9만6000원이다.

    11% 할인쿠폰 적용 시 8만6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임페리얼 유기농 분유 1캔 주문 시엔 유기농 과자를 추가로 증정하며 11% 할인쿠폰 적용 시 2만8480원에 살 수 있다.

    송승선 SK플래닛 리테일본부장은 “남양유업과의 JBP로 올해 마트 직매입 상품군을 활성화해 차별화된 상품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11번가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쇼핑에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