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분기 점유율 '19.2%', 1년새 4.5%p 증가'세탁기-냉장고' 효자…'오븐-전자레인지' 독보적 성장세도 한 몫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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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시장인 미국에서 2016년에 이어 올해 1분기에도 브랜드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25일 시장조사기관 트랙라인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017년 1분기 미국 주요 가전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시장점유율 19.2%로 1위에 랭크됐다. 이는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4.5%p 증가한 성적이다.트랙라인은 냉장고, 세탁기,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 미국 시장 내 주요 가전을 합산해 브랜드별 시장점유율을 분기 단위로 발표하고 있으며, 삼성전자는 지난해 2분기 16.7%로 1위에 오른 후 4분기 연속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다. 지난해 삼성전자의 연간 점유율은 17.3%를 기록한 바 있다.품목별로도 세탁기와 냉장고의 점유율이 눈에 띄었다. 세탁기는 올 1분기 점유율 19.7%을 기록했고, 냉장고는 이보다 높은 23% 점유율을 유지했다.세탁기의 경우 지난해 출시한 애드워시와 플렉스워시 등 혁신 제품들의 인기가 한 몫했다. 특히 드럼세탁기 부문은 전년 동기대비 5.9%p 성장한 27.1%의 점유율로 3분기 연속 1위를 달성했다.냉장고는 프렌치도어와 양문형 부문에서 모두 선두를 기록하면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증명했다. 프렌치도어 냉장고의 경우 점유율 34%로 32분기 연속 1위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양문형 냉장고 역시 점유율 22.3%로 4분기 연속 1위를 지속했다.프리미엄 냉장고 성과는 더욱 두드러진다. 2500불 이상의 프렌치도어 냉장고와 2000불 이상의 양문형 냉장고에서는 각각 37.0%, 36.4% 점유율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조리기기 부문에서도 강세가 이어졌다. 오븐은 전년 동기대비 4.6%p 성장한 18.2%, 전자레인지는 4.9%p 성장한 13.5%를 기록하며 2위를 차지하면서 빠른 성장세를 보였다.최익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전략마케팅팀 상무는 "프리미엄을 앞세운 냉장고의 지속적인 매출 성장과 세탁기의 새로운 혁신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지난해에 이어 올 1분기까지 시장점유율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 초 선보인 플렉스워시 세탁기, 플렉스드라이 건조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등 기존에 없었던 혁신 제품들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들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