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농번기 부족한 일손 돕기 위해 충남 당진 조금리 마을 방문
  • ▲ 25일 농협유통 임직원 12명은 충남 당진 조금리 마을을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서 못자리 모판 만드는 작업과 나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 는 “농심품기”일환으로 약 4개월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농협유통
    ▲ 25일 농협유통 임직원 12명은 충남 당진 조금리 마을을 찾아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서 못자리 모판 만드는 작업과 나르는 작업을 하고 있다. 이번 농촌일손돕기 는 “농심품기”일환으로 약 4개월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농협유통


    농협유통이 봄철 농번기에 부족한 일손을 돕기 위해 충남 당진 조금리 마을을 찾았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농촌 일손돕기는 농협유통 창립 22주년을 맞아 '농심품기'라는 내용으로 1박 2일동안 진행된다.

    농협유통은 이후 4개월동안 전직원이 참여하는 '농심품기 현장체험'을 각 조별로 1박 2일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농심품기' 농촌 봉사활동은 농협유통 본사 임직원 12명이 참여해 조금리 마을 박환신씨 등 6가구에서 못자리 모판 만드는 작업과 경로당 겨울 이불빨래를 실시했다.

    차택순 조금리 마을 이장은 "업무로 바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일손이 부족한 적기에 힘을 보태주니 힘이난다"고 농협유통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