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렌터카
    ▲ ⓒSK렌터카

     

    SK렌터카는 SK플래닛과 임직원 사내 복지 포인트로 개인용 차량 렌탈 요금을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공동개발하는 양해각서를 28일 체결했다.

     

    지난해 4월 국내 최초로 법인카셰어링 ‘스마트링크’를 도입한 SK렌터카와 선택형 복지 서비스 선도업체인 SK플래닛 ‘베네피아’가 공동개발하기로 한 것이다.

     

    회사 업무용 공용차량을 ‘스마트링크’를 통해 개인용도로 이용한 구성원들이 사내 복지 포인트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크게 강화할 계획이다. ‘스마트링크’는 기존 카셰어링이나 단기렌탈 대비 30% 수준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복지 포인트를 통한 결제까지 가능해지면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

     

    SK네트웍스는 사내 복지포인트 ’베네피아’를 이용 중인 600개 기업/공공기관 및 SK렌터카 이용 고객사를 대상으로 복지서비스와 연계된 법인 카셰어링 ‘스마트링크’ 공급을 통해 회사 임직원의 복지 증진 및 회사 차량 자산 효율화에 크게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결제 서비스 개발 제휴는 국내 최초로 법인 카셰어링 서비스 결제 시스템을 복지 서비스와 결합해 공유경제로 발전시킨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임직원들은 더욱 편리하고 스마트한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차량 렌탈료 절감까지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SK네트웍스의 경우 회사 업무용 차량의 개인용도 가동률이 20%에 육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