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앞줄 오른쪽)와 다비드 나바로 주한 스페인 대사대리(오른쪽에서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장과 승무원들에게 꽃다발을 전하고 있는 모습.ⓒ대한항공
    ▲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앞줄 오른쪽)와 다비드 나바로 주한 스페인 대사대리(오른쪽에서 두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장과 승무원들에게 꽃다발을 전하고 있는 모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스페인 하늘길을 넓혔다.
     
    대한항공은 28일 인천국제공항 8번 출국장에서 대한항공을 비롯한 주한 스페인 대사관 및 인천국제공항공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바르셀로나 신규노선 취항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이 주 3회 취항하는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의 출발편(KE915)은 매주 월, 수, 금 오후 1시 인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오후 8시 10분 바르셀로나 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KE916)은 오후 10시 10분 바르셀로나를 출발해 다음날 오후 5시 30분 인천에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인천~바르셀로나 노선에는 프레스티지 슬리퍼 등의 최신 좌석과 최첨단 주문형 오디오비디오시스템(AVOD)이 장착된 248석 규모의 보잉 777-200ER 항공기가 투입된다.
     
    바르셀로나는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구엘공원 등 안토니오 가우디의 건축물이 시내 곳곳에 위치한 곳으로 유명하다. 람블라스 거리, 국립 카탈루냐 미술관 등의 다양한 관광 문화 자원을 자랑한다. 또 자동차 및 의학 산업 등 고부가가치 산업이 발달해 관광 수요만이 아닌 상용 수요도 기대되는 스페인 제2의 도시이다.
     
    대한항공은 이번 바르셀로나 신규 취항을 통해 기존 마드리드 주 3회(화,목,토)에 이어 스페인 노선에 총 주 6회 운항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