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고다교육그룹-비트루브·벤타브이알 MOU, 스카이에듀·공신닷컴 등 맞손
  • 교육기업들이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업' 체제를 가동하고 나섰다. ⓒ뉴시스
    ▲ 교육기업들이 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업' 체제를 가동하고 나섰다. ⓒ뉴시스

    동일 또는 타 업종과 협업 등을 통해 교육업계가 경쟁력 확보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무리한 사업 확장보다 마케팅·기술 제휴, 유통망 확보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는 모습이다.

    4일 교육업계에 따르면 파고다교육그룹은 최근 비트루브, 벤타브이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을 통한 향후 계획을 공개했다.

    비트루브는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학습경로 플랫폼을, 벤타브이알은 가상현실(VR) 관련 기술을 확보한 스타트업 기업이다.

    이번 MOU로 파고다교육그룹은 학습자의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는 콘텐츠 등을 단계별로 제시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비트루브와 함께 빅데이터 기반 학습 큐레이션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또한 에듀테크 콘텐츠로 VR 환경에서 학습자에게 맞는 학습이 가능하도록 벤타브이알과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달 10일 '파고다-아이티뱅크' 부산 서면학원을 새롭게 오픈한 파고다교육그룹은 KG아이티뱅크와 공동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외국어와 정보기술(IT)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협업 체계를 구축한 것이다.

    파고다교육그룹 관계자는 "(파고다어학원 등) 수강생 대부분이 20~30대이면서, 취업준비생이 많은데 IT 교육을 필요로하는 이들도 있다. IT 교육에 노하우를 가진 KG아이티뱅크와 공동으로 협력하게 된 것으로 부산 서면학원에서 외국어와 IT 교육을 동시에 들을 수 있고, 편리성을 갖췄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MOU와 관련해 "앞으로 스타트업 기업들과 제휴 등을 통해 동반 성장에 나설 계획에 있다"고 말했다.

    좋은책신사고는 유통 채널 확보 등을 위해 초등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쎈'을 손쉽게 소비자가 구매할 수 있도록 유명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했다. 이와 관련한 할인 마케팅도 진행 중인 좋은책신사고는 별도 유통망을 세우는 것이 아닌 쇼핑몰 입점을 통해 영역을 확대했다.

    영어 인터넷강의업체 랭쎄는 올해 7월부터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에 인강 콘텐츠를 제공한다. 시공미디어가 운영하는 아이스크림 원격교육연수원고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한 바 있는 랭쎄는 직무연수와 관련해 어휘와 듣기, 말하기, 활용 등을 학습할 수 있는 콘텐츠 제공에 나설 예정이다.

    공부혁명대는 진학사와 함께 입시상담센터를 공동으로 운영한다.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험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무료강의 2.0'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스카이에듀는 공신닷컴 콘텐츠를 제공 받는다. 이를 통해 매월 공신닷컴으로부터 스카이에듀는 30개 강의 콘텐츠를 지원 받아 수험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합리적인 비용에 스마트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유통채널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스카이에듀 관계자는 "공신닷컴 외에도 무료강의 콘텐츠 제공 등을 위해 다른 곳들과 협력에 나설 계획이다. 올해 무료특강을 다양하계 확대해 1200여개를 공개할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