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ETF를 활용한 글로벌 자산 배분으로 안정성 추구전문가 일임형 서비스를 통해 투자 수익률 제고 나서
  • 하나생명이 수익성과 안정성,유동성 등 투자의 3원칙을 추구하는 상품인 '(무)투자의 정석 변액보험'을 방카슈랑스 채널에서 판매한다고 10일 밝혔다.

    '(무)투자의 정석 변액보험' 사업비 축소를 통해 펀드 투입률을 높이고 기초 펀드보수를 축소시키는 등 장기투자 시 가장 핵심적인 요소인 기본 비용을 최소화해 투자 성과를 극대화하는 특징이 있다.

    우선 글로벌 ETF를 통해 전세계 다양한 자산에 분산투자함으로써 시장 하방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고객의 수익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채권형 의무편입비율을 없애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100%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생명은 장기투자상품인 변액보험에 가입한 고객들이 실제로 펀드 변경 활용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해 일임형을 도입했다.

    일임형은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가 기반의 일임형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펀드 운용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게 하나생명 측의 설명이다. 

    또한 월 1회 이상 펀드운용정보를 손님에게 제공해 펀드 변경을 통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끌어내는 펀드 사후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70세까지 가입이 가능한 상품으로 적립형 10만원, 거치형 500만원 이상부터 가입이 가능하다. 보험기간 중 피보험자가 사망했을 경우 기본 보험료 의 500%(거치형은 5%)와 계약자 적립금(적립형 선택 시)이 지급된다.

    하나생명 변액보험자산운용부 고안조 본부장은 "사업비를 축소해 고객에게 최대한의 혜택을 돌려주고 저렴한 비용으로 글로벌멀티에셋을 활용한 투자가 가능토록 했다"며 "일임형 펀드를 활용해 투자 타이밍 포착을 통한 수익률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