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美 피츠버그 박람회서 '스카이플리트' 활용 자동차 부품 등 선봬기존 ABS, PC 대비 빠르고 우수한 'PETG-PLA'로 차별화
  • ⓒSK케미칼
    ▲ ⓒSK케미칼


    SK케미칼이 3D 프린팅(printing) 소재 시장에서 적극적인 마케팅(marketing) 활동을 펼치는 등 영토확장에 나섰다. 

    11일 SK케미칼은 지난 9일부터 3일간 미국 피츠버그에서 열린 세계 최대 3D 프린팅 컨퍼런스 '2017 라피드(RAPID+TCT)'에 참가해 자사의 제품인 '스타이플리트(SKYPLETE)를 알렸다고 밝혔다.

    SK케미칼은 이번 전시회에서 자사의 3D 프린팅용 화학제품인 스카이플리트를 활용한 자동차 부품, 산업용 제품, 학습용 교구, 가정용 제품 등을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의 ABS, PC 등의 3D 프린팅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우리의 제품은 PETG와 PLA로 만들고 있다"며 "확실하게 다른 소재를 통해 세계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존 ABS(acrylonitrile butadiene stylene), PC(polycarbonate) 등 보다 PETG(polyethylene terephthalate glycol)와 PLA(poly lactic acid)로 만든 3D 프린팅 소재는 출력의 빠르기와 완제품의 안정성에서 우수한 것으로 업계는 평가하고 있다.

    SK케미칼은 총 5가지 3D 프린팅 소재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스카이플리트 뒤에 T, L, G, E, S 등 각기 다른 알파벳으로 제품의 특성을 구분하고 있다.

    T는 고기능, L은 탄성, G는 내구성 등 기능적인 측면에서 차별성을 두고 있고 E는 친환경 원료인 PLA를 사용하고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S는 가루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앞의 제품들과 다르다.

    SK케미칼은 3D 프린팅 시장의 지난해 규모를 9000억원 정도로 파악하고 있으며 매년 20% 이상 고성장이 예측되고 있으며, 미국 시장이 40% 이상을 차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