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1분기 '매출 7570억-영업익 4024억' 사상 최고"

'3월 호실적' 힘입어 전년 동기比 영업익 974% 폭증
중국-일본 견조한 성과 기반 다양한 라인업 기대감 '쑥'

송승근 기자 프로필보기 || 최종편집 2017.05.12 17:29:32

  • 트위터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구글 북마크 
  • 네이트온 쪽지 
  •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넥슨이 2011년 일본 유가증권시장 상장 이래 분기 기준으로 매출, 영업익에서 최고치를 기록했다.

넥슨은 12일, 1분기 매출 747억9200만엔(한화 약 7570억원), 영업이익 397억6200만엔(한화 약 4024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 춘절 맞이 업데이트와 3월 호실적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각각 30%, 974% 올라 흑자 전환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이번 1분기는 2011년 상장 이래 최대 매출, 영업이익, 순이익을 기록했다"며 "특히 중국 지역에서 1월 춘절(음력 새해 명절)을 기점으로 3월까지 좋은 성과들이 이어졌고, 일본 지역에서도 'HIT(히트)'와 'HIDE AND FIRE(하이드 앤 파이어)'를 포함한 모바일게임들이 견조한 성과를 올렸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 대표작들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매출을 기대 신작들에 재투자하는 우리의 전략이 큰 성과를 거두고 있고, 2분기는 물론 2017년 하반기까지 탄탄하고 다양한 라인업들이 준비돼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2분기 실적에 대해 매출 413억 엔~448억 엔(한화 약 4095억~4441억원), 영업이익 112억 엔~140억 엔(한화 약 1110억~1388억원) 수준으로 전망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프로필 사진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맨 위로



이재용 33차 공판 "합병 반대시 더 큰 손실...찬성, 올바른 선택"
"SK와 SK CC 합병 건과 관련된 전문위의 결정 과정을 보고 걱정을 많이 했다.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은 국민연금이 책임을 지는데 반해 결정은 외부위원으로 구성된 전문위가 하는게 맞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찬성해 온 채준규 전 국민연금 리서치팀장의 말이다… [2017-06-27 20:41:41] new
롯데홈쇼핑, 육군 5사단에 2천만원 상당 위문품 전달
롯데홈쇼핑이 6월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경기도 연천군에 위치한 육군 5사단을 방문해 20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날을 맞아 롯데그룹 유통BU(부문) 사회공헌 통합 프로그램인 ‘나라사랑’ 캠페인 일환으로 진행됐다. ‘대한민국을 사랑합… [2017-06-27 19:19:25] new
롯데홈쇼핑-코트라, '한류상품박람회' 공동 주관… 대만서 6300만 달러 실적…
롯데홈쇼핑이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한 ‘한류상품박람회’를 민간 기업으로는 최초로 KOTRA와 공동 주관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산자부와 KOTRA의 공식집계에 따르면, 대만 진출 희망 기업들을 대상으로 현지에서 수출 상담회를… [2017-06-27 19:16:58] new
한화L&C, 환경부 취약계층 '바닥재' 후원사업 5년째 지원
한화LC가 환경부의 사회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동참한다.27일 한화LC는 환경부가 진행하는 '취약계층 주건환경 개선사업'에 자사 제품인 PVC(polyvinyl chloride) 바닥재를 무상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한화LC는 지난 2013년부터 5년 연속 자사의 바닥재를 제공하면서… [2017-06-27 19:12:22] new
제일기획 국내외서 칸 라이언즈 11개 수상
2017년 칸 라이언즈 크리에이티비티 페스티벌(칸 국제광고제)에서 제일기획이 은상 1, 동상 10개 등 모두 11개의 라이언 트로피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이 중 제일기획의 자회사인 영국의 아이리스(iris)는 아디다스의 ‘글리치(Glitch)’ 캠페인으로 미디어 부문 은상 1개, 디지털 크래… [2017-06-27 19:04:50] new
 

포토뉴스

0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