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여부 상관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CJ외식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증정
  • ▲ ⓒSK텔레콤
    ▲ ⓒSK텔레콤

     

    SK텔레콤이 AI기기 '누구'의 대화량 1억건 돌파를 기념해 전국민 대상 이벤트 '누구나 페스티벌'을 내달 11일까지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누구나 페스티벌'은 '누구'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누구나 페스티벌'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 가능하다.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간단한 퀴즈를 풀고 메시지를 남기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벤트 참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누구 기기, CJ외식상품권,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또한 '누구' 구매 고객 대상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홈페이지에서 누구 기기 밑면의 시리얼넘버를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3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65인치 UHD TV, 맥북에어, 스마트빔레이저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한편, '누구'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능을 확대하고 있다.

    작년 9월 출시 당시 ▲멜론 음악 감상 ▲스마트홈 홈IoT ▲일정 알림 ▲알람 ▲날씨 정보 등 서비스로 시작했지만, 11월에 ▲뉴스 브리핑 ▲팟캐스트 ▲치킨/피자 배달 ▲무드등 기능을 추가했고, 12월에는 ▲B tv 연동 통한 IPTV 음성 제어 ▲T맵 교통정보 길안내 ▲위키백과 음성검색 ▲라디오 ▲구연동화 서비스까지 추가한 바 있다. 올해 3월에는 ▲쇼핑 기능 ▲프로야구 경기 알림 ▲오늘의 운세 서비스 등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