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ST우대통장 가입 시 수수료 면제 및 대출금리 우대
  •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실시된 '신용보증기금과 유망창업기업 투‧융자 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광구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신용보증기금 황록 이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 15일 서울 마포구 소재 베스트웨스턴 프리미어 서울가든호텔에서 실시된 '신용보증기금과 유망창업기업 투‧융자 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이광구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신용보증기금 황록 이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창업기업에 대한 폭넓은 금융서비스를 펼친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유망 창업기업 투자‧융자 복합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유망 창업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해 본격 성장궤도에 진입할 때까지 체계적으로 육성 및 지원틏 위해 추진하게 됐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에 유망 창업기업을 추천하고 그 기업에 투자‧융자 금융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재무‧세무 컨설팅 지원 등의 비금융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유망 창업기업 전용 상품인 'NEST우대통장'을 출시했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의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Start-up NEST'에 선정된 기업이 본 상품에 가입할 경우 은행거래 수수료 면제 및 최대 1.0%포인트 대출금리 우대 혜택을 선사한다.

이광구 우리은행장은 "양사의 협업이 유망 창업기업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라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국내 중소기업의 기업경쟁력이 강화되고 글로벌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