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실질적인 할인 혜택 받을 수 있고, 제휴사는 매출 증대의 효과 누려
  • SK플래닛이 OK캐쉬백 포인트를 더 많이 제공하는 포인트 무료 제공 서비스 ‘두툼’을 출시 한다고 15일 밝혔다. ⓒSK플래닛
    ▲ SK플래닛이 OK캐쉬백 포인트를 더 많이 제공하는 포인트 무료 제공 서비스 ‘두툼’을 출시 한다고 15일 밝혔다. ⓒSK플래닛


    SK플래닛이 OK캐쉬백 포인트를 더 많이 제공하는 포인트 무료 제공 서비스 ‘두툼’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OK캐쉬백의 ‘두툼’은 OK캐쉬백 제휴사와 협력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결제할 경우 사용할 수 있는 할인 포인트를 선(先)지급 하거나, 구매 시 일정하게 적립되는 포인트 보다 더 많은 포인트를 후(後)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OK캐쉬백 ‘두툼’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식음료 매장에서 ‘두툼’ 1만 포인트를 무상으로 미리 제공받아서 결제할 경우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만큼 할인 받을 수 있다. 의류 매장에서 6만원의 상품을 포인트로 결제하면 특정 매장에서 사용 가능한 3만 포인트가 적립돼 50% 포인트의 추가적립 혜택을 더 받을 수 있게 된다.

    ‘두툼’의 제휴사는 OK캐쉬백 400여 제휴사 및 5만3000여 제휴 가맹점 중 협력에 따라 매월 변경 및 추가된다. 제휴사에 따라 상품 결제액의 최대 100%까지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미리 제공하거나, 포인트 결제액의 절반까지도 다시 돌려준다.

    ‘두툼’ 제휴사는 3400만명이 사용하는 국내 최대 통합 마일리지 서비스인 OK캐쉬백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실시할 수 있다. 높은 효율성을 가진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두툼’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모바일에서 OK캐쉬백 앱을 내려 받고, ‘두툼’ 탭을 클릭해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거나, 매장에서 OK캐쉬백 바코드 또는 실물카드를 제시하면 추가 포인트가 자동으로 적립된다.

    SK플래닛은 OK캐쉬백 ‘두툼’ 출시를 기념해 블랙야크, 롯데리아, 헬로네이처 등에서 포인트 제공 행사를 실시한다.

    박정민 SK플래닛 마케팅플랫폼사업부문장은 “OK캐쉬백이 고객의 혜택을 강화하고 제휴사의 마케팅을 지원하는 두툼을 새롭게 론칭했다”며 “향후 다양한 제휴사와 협력해 혁신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