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참여 기업 모집, 소속 임직원 대상 항공권 추가 할인 혜택 제공
  • ▲ 진에어는 올바른 휴가문화 정착을 위해 '바른휴가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진에어
    ▲ 진에어는 올바른 휴가문화 정착을 위해 '바른휴가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진에어


    진에어는 올바른 휴가문화를 정착을 위해 '바른휴가운동'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5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 2013년 기준 평균 연차 휴가 부여일수는 14.2일이다. 이 가운데 사용일수는 8.6일이며, 미사용 일수는 5.6일로 파악됐다. 연차 휴가 평균 사용률은 약 60%로 나타났다.

    즉,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법적으로 보장된 연차 휴가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다.

    OECD가 발표한 2016 고용동향에 따르면 국내 취업자 1인당 평균 노동시간은 2113시간(2015년 기준)이다. 이는 멕시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치다.

    이에 진에어는 직장인들이 자유롭게 휴가를 떠날 수 있도록 바른휴가운동 캠페인을 기획했다.

    먼저 진에어는 사내에서 바른휴가운동을 실천하기 위해 전 직원 대상 휴가 사용을 독려하기로 했다. 특히 휴가사용률이 높은 직원들과 팀에게는 분기별 포상 제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올바른 휴가문화를 기업 내 정착시키기 위해 국내 기업들과도 해당 캠페인을 함께 한다.

    진에어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하는 기업 소속 임직원들에게 특가 프로모션 사전 오픈, 홈페이지에서 상시 판매하는 국내외 항공권 약 3~10% 추가 할인 등 각종 혜택을 지원한다.

    또한 매월 이달의 바른휴가 추천지를 선정해 여행사와 연계한 뒤 다양한 항공 여행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매달 진행되는 추천 상품을 예매한 고객들에게는 숙박권을 비롯해 환율 우대, 주요 시설 할인권, 현지 교통 카드, 각종 할인 쿠폰 등 다양한 여행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진에어 관계자는 "바른휴가운동은 올바른 휴가 사용 문화 필요성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고 기업의 실질적인 참여까지 유도해 직장인들이 휴가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캠페인 취지에 공감하는 많은 기업들의 참여하고, 사회적으로도 긍정적인 인식 제고의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