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유자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이사장. ⓒ건국대
    ▲ 유자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이사장. ⓒ건국대


    ◇ 유자은 건국대 이사장 "내적 기반 공고히 할 것"

    학교법인 건국대학교는 '제26대 유자은 이사장 취임식 및 학원 창립 86주년·개교 7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서울 광진구 건국대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유 이사장은 "대내적으로 높아진 인적·물적 역량과 대외적으로 향상된 학교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실질적이고 질 높은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내적 기반을 공고히 하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명실상부한 민족사학으로 빛나는 성취를 이룩한 건국학원을 선진명문으로 발돋움하도록 하는 역사적·시대적 소명을 충실히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 한성대 '히든챔피언 특강' 운영

    한성대학교는 15~17일 '초록 새싹처럼 힘차게 취업하자 – 나만 몰랐던 히든챔피언 특강'을 선보인다.

    문화 행사 '삼(三)색의 봄'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중견기업연합회 취업노하우 특강, 유한킴벌리 등 4개 기업 소개, 역량 개발 컨설팅 부스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 서경대서 특강

    서경대학교는 서울 성북구 교내 혜인관에서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 초청 특강을 16일 진행한다.

    서울 종로구 자원봉사센터 후원으로 열리는 특강에서 아다일레 대사는 '외교관이 들려주는 생생한 세계 역사-문화 이야기'를 주제로 요르단 국가 개요 및 역사, 한-요르단 관계, 외교관 생활 등의 내용을 전달할 예정이다.

    ◇ 인천대·TPC 메카트로닉스, 산학협력 MOU

    인천대학교는 TPC 메카트로닉스와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TPC 메카트로닉스는 공압 솔루션, 모션 솔루션, 3D 프린터 등의 사업을 진행 중인 기업으로 이번 MOU 체결로 인천대와 △공동협력체계 구축 △전문 기술 인력 및 장비 공동 활용 △인력 교류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 고려대, 김용학 연세대 총장 초청 강연

    고려대학교 사회봉사단 자원봉사교육센터는 김용학 연세대 총장 초청 특강을 마련했다.

    김 총장의 강연은 고려대·연세대 간 공동 강의가 개설되는 올해 2학기에 앞서 열리는 행사다.

    17일 서울 성북구 고대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선보이는 이번 특강에서 그는 'Connectivity; 네트워크의 힘'을 주제로 연대 철학적 기초인 3C(Chritianity·Creativity·Connectivity) 등을 밝힐 예정이다.

    ◇ 동국대, 원효 탄신 140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동국대학교 인문한국(HK)연구단은 서울 조계사 역사문화기념관 국제학술회의장에서 '원효 탄신 140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를 19~20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21세기 원효학의 의미와 전망 -원효 찬술문헌의 계보학적 성찰-'을 주제로 한국, 중국, 미국, 독일, 일본 등 해외 학자 15명이 참가해 발표 및 토론에 나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