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문 매출 견인에도, 코오롱인더스트리 '비수기' 실적 감소 커
  • 코오롱그룹의 올해 1분기 실적이 코오롱인더스트리 실적 감소로 부진했다.

    1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코오롱은 올해 1분기 IFRS 연결 기준으로 매출 9282억원, 영업이익 284억원, 당기순이익 122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41억원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87억원이 감소하고 당기순이익은 145억원이 감소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 증가는 종속회사인 코오롱글로벌의 건설부문 주택사업 매출 증가에 따른 것이다. 코오롱글로벌 건설부문의 신규 수주는 2015년 이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영업이익 감소는 지분법적용 자회사인 코오롱인더스트리가 비수기 영향과 환율 하락 및 원료가 상승에 따라 실적 감소를 보인 것과 코오롱글로벌 무역부분의 사업아이템 조정에 따른 일시적 이익 감소의 영향을 받았다는 설명이다.

     


  • 당기순이익은 지분법이익 감소 및 외환관련 파생상품평가손실 증가로 인해 감소했다. 지난해 1분기 매출액은 7941억원, 영업이익은 371억원, 당기순이익은 267억원이었다.

    전 분기 대비로는 2754억원의 매출 감소를 보였으나 종속기업손상차손, 상환전환우선주평가손실, 성과급 지급 등에 따른 일회성 비용이 모두 사라져 영업이익이 소폭 상승했고 이에 따라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을 달성했다. 

    다만 올해 2분기는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산업자재부문과 패션부문이 성수기에 진입하는 등 주요 종속회사의 주력 사업부분의 실적이 회복될 것으로 보여 당사의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