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삼선동 일대 독거노인·저소득가정 등 주거환경개선
  • 김한기 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대림그룹 임직원들의 '희망의 집 고치기'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림산업
    ▲ 김한기 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대림그룹 임직원들의 '희망의 집 고치기'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림산업


    대림그룹 내 건설사인 대림산업, 고려개발, 삼호의 임직원 50여명은 17일 서울 성북구 삼선동을 찾아 '희망의 집 고치기' 활동을 펼쳤다.

    집 고치기 활동은 대림의 개표적인 사회공헌 중 하나로, 2005년부터 시작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건설업에 종사하는 임직원들의 재능을 살려 소외계층의 주거시설과 복지단체 시설을 개선하고 있다.

    대림그룹 임직원들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독거노인가정과 저소득가정 4곳을 찾아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실시했다. 습도가 높은 장마철과 여름 무더위를 대비해 단열작업과 도배, 창호, 장판 교체 작업이 이뤄졌다. 또 내부조명을 전력효율이 좋은 LED조명으로 교체하고 노후 싱크대와 수납가구도 교체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김한기 대림산업 사장은 "매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집 고치기 활동에 참여해 큰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설업 직원들의 재능을 살려 우리 사회 소외계층의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