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과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7일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열린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용보증기금
    ▲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과 황록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이 17일 한양대 안산캠퍼스에서 열린 산학협력 협약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폭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신보는 17일 한양대학교와 창업 핵심인재 발굴 및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창업기업 지원 활성화 ▲우수 인재 잡매칭 확대 ▲인재 양성을 위한 상호지원 ▲산‧학‧연 공동연구 등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창업육성 전문기관인 신보와 학생 창업자수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한양대와의 만남은 나름 의미가 깊다고 할 수 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보다 많은 우수대학 창업자들이 신보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용해 금융지원은 물론 컨설팅까지 이용함으로써 실패보다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기대 때문이다.

    신보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창의적 비즈니스모델을 갖춘 대학생들이 실패에 대한 두려움 없이 창업에 도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양대와의 산학협력 협약이 실질적 성과를 창출하는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