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가 뽀로로와 TV 속에서 뛰놀고, 우리집 거실이 거울나라로 '변신'
  • ▲ ⓒ뉴데일리DB
    ▲ ⓒ뉴데일리DB

     

    KT가 IPTV 서비스인 올레 tv를 통해 하이퍼 VR 기술과 어린이 콘텐츠를 결합한 'TV쏙'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퍼 VR 서비스는 기존 가상현실 서비스보다 더 현실감을 높인 기술로, IPTV에 본 기술이 제공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일부터 올레 tv를 통해 상용화되는 TV쏙은 어린이가 IPTV와 스마트폰을 매개로 가상현실에 들어가는 쌍방향 놀이학습 서비스다. 미취학 아동의 신체 및 감성 발달을 위한 서비스로, '쏙'이라는 표현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몰입도가 높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먼저 KT는 특허를 받은 '실시간 객체 추출 및 합성' 기술을 이용해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을 실시간 합성, 아이가 TV 화면 속으로 들어가 캐릭터들과 어울리는 모습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거실을 배경으로 TV 화면 속 뽀로로, 핑크퐁, 미니언즈 등 인기 캐릭터들이 돌아다녀 마치 우리집이 애니메이션의 무대가 된 듯한 느낌을 준다. 거실에서 뛰노는 아이와 캐릭터가 같은 화면에 잡히기 때문에 아이와 캐릭터가 실제로 같이 노는 것과 같은 환상을 선사한다.

    아울러 놀이공원의 거울나라를 방문한 것과 같이 TV 화면 속 아이의 모습이 데칼코마니 형태로 연출된다.

    KT는 이번에 선보인 'TV쏙'이 키즈TV는 물론 국내 IPTV 시장에서 1등 올레 tv의 위상을 더욱 강화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질의 영∙유아 콘텐츠를 하이퍼 VR 서비스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는 6월까지 아이코닉스(뽀로로), 스마트스터디(핑크퐁) 등 글로벌 키즈 콘텐츠 공급자들과 손을 잡고, 80편 이상의 하이퍼 VR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TV쏙 서비스는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다. 무선 인터넷(Wi-Fi)에 연결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TV쏙 앱을 설치, 실행한 후 올레 tv 채널 999번이나 키즈 메뉴로 이동해 TV쏙 서비스를 실행하면 된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이번에 선보인 TV쏙을 바탕으로 콘텐츠가 다채롭게 소비되는 미디어 플랫폼 생태계를 만들고, 고객 생활을 변화시키는 다양한 혁신 기술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