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출시 미니굴삭기, 3단 붐 굴삭기 2개 모델 대상
  • ▲ 두산인프라코어는 굴삭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두산인프라코어
    ▲ 두산인프라코어는 굴삭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두산인프라코어



    두산인프라코어는 굴삭기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건설기계업계에서 제품 출시 전 사전계약을 실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7 한국국제건설기계전'에서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미니굴삭기(DX35Z-5)와 3단 붐 굴삭기(DX160W-5K) 등을 공개한다.

    이 자리에서 사전계약이 함께 진행된다. 전시회 이후에는 오는 7월31일까지 전국 두산인프라코어 건설기계 영업지점에서 신청을 받는다.

    DX35Z-5는 3.5톤급 미니굴삭기로 회전 반경이 작은 소선회 굴삭기다. 분리형 캐노피, 전면 LED 램프와 발 받침대 등 편의사양이 다수 적용됐다.

    DX160W-5K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3단 붐(굴삭기 팔 부분) 사양이 적용된 중형 휠굴삭기다. 3단 붐은 일반 굴삭기에 적용되는 2단 붐보다 작업 반경이 커 활용도가 높다.

    특히 장비 주변을 360도 확인할 수 있는 고급형 어라운드뷰(AVM) 시스템과 후방경보 시스템을 기본 적용돼 작업 안전성이 강화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관계자는 "미니 굴삭기와 3단 붐 굴삭기의 시장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국내 1위 업체로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의미가 있다"며 "해당 제품군 구매를 고려하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사전계약의 특별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