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연비 개선, 배터리 평생보장 서비스 등 상품성 강화세제 혜택 시 2886만~3358만원서 구매 가능
  • ▲ 현대자동차는 쏘나타(LF)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판한다고 18일 밝혔다.ⓒ현대자동차
    ▲ 현대자동차는 쏘나타(LF)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판한다고 18일 밝혔다.ⓒ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쏘나타(LF)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쏘나타 뉴 라이즈'의 하이브리드 모델을 시판한다고 18일 밝혔다.

    '쏘나타 뉴 라이즈 하이브리드'는 지난 3월 출시 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쏘나타 뉴 라이즈의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 안전·편의사양을 계승했다.

    특히 배터리 성능 강화와 실연비 개선 및 배터리 평생보장 서비스 등 강화된 상품성을 구현하면서 가격인상 폭을 최소화했다.

    외관 디자인은 산뜻한 블루컬러의 헤드램프 베젤과 새로운 디자인의 공력 휠, LED 리어콤비 클리어 렌즈, 히든형 머플러 및 전용 엠블럼 등으로 친환경 이미지를 연출했다. 전용 컬러로는 하버시티(외장)와 에메랄드 블루(내장)가 추가됐다.

    하이브리드카의 핵심기술인 리튬이온 폴리머 배터리 용량은 기존 1.62kWh에서 1.76kWh로 8.6% 늘렸다. 이를 통해 전기로만 운행하는 EV(전기차)모드 효율성이 더욱 높아졌다.

    이외에도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여주는 운전석 개별 공조(Individual ventilation) 시스템을 도입했고, 하이브리드 모델 전용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탑재해 주행정보에 대한 시인성을 높였다. 공인연비는 18.0km/ℓ다.

    판매가격은 세제 혜택 후 기준으로 스마트 2886만원, 모던 3050만원, 프리미엄 3170만원, 프리미엄 스페셜 3358만원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경제적이면서도 편안하게 탑승할 수 있는 중형세단을 찾는 고객이라면 더욱 향상된 상품성의 '쏘나타 뉴라이즈 하이브리드'가 만족스러운 선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