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계의 판로 등 애로해결 및 상생협력 방안 모색
  • ▲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정면 좌측)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및 중소기업업계 관계자들이 상생협력 간담회를 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 박상우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정면 좌측)과 박성택 중소기업중앙회 회장 및 중소기업업계 관계자들이 상생협력 간담회를 하고 있다.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9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중소기업중앙회 및 중소기업 업계 관계자들과 중소기업 상생협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박성택 중기중앙회 회장과 업계 대표들이 참석해 중소기업 제품의 판로 등과 관련한 애로사항 및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중소기업 업계에서는 △재하도급 근절을 위한 대책 마련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생산 제품의 판로 확보 △조합 초천 소액 수의계약제도 활용 △공공임대리츠 사업의 중소기업제품 지속 구매 지원 △소기업 제품 우선구매제도 활용 등을 건의했다.

    이 같은 건의사항에 대해 LH는 동반성장의 동반자 입장에서 긍정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LH는 △중소기업의 성장 뒷받침을 위한 구매 확대와 판로 지원 △히든 챔피언 중소기업 육성을 위해 쿠웨이트 등 해외시장 동반 진출 △창업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청년 중소상공인 창업 지원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양방향 소통 활성화 등을 추진,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국민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성택 회장은 "각 업종별 협동조합은 우수한 품질의 자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LH의 성장 동반자로서 상생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이며 중소기업 제품의 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상우 LH 사장은 "중소기업과 상호협력적 파트너로서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에 대해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품질 확보와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고, 지속적으로 상생협력을 위해 중소기업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