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파트너사 50개 업체와 롯데百 상품본부·영업본부 담당자 10명등 총 60여명 참여
  • ▲ 롯데백화점 CI.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CI.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중소 파트너사와의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힐링캠프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로 4회를 맞이하는 롯데백화점 힐링 캠프는 24일부터 25일까지, 롯데 부여 리조트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잡화, 여성, 남성, 리빙, 식품 관련 중소 파트너사 영업담당자 50명과 롯데백화점 상품본부·영업본부 담당자 10명이 함께 참석해 파트너사와 롯데백화점 담당자와의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1박 2일간의 일정동안 롯데백화점은 인문학, 소통, 트렌드, 영업·마케팅 관련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강의와 소통 간담회 등을 준비했다.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다양한 중소기업 상생활동을 펼쳐왔다. 2014년부터 중소 파트너사 전용 판매관인 ‘드림플라자’를 선보이고 있다.

    드림플라자는 상품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나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브랜드를 선별해 국내외에서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드림플라자의 경우, 롯데백화점이 매장 인테리어 비용 및 판매사원 인건비 등 운영 전반에 대한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중소 파트너사가 해외 시장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해외 구매상담회’도 진행해왔다. 국내 경기불황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 파트너사를 위해, 롯데백화점과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협업해 관련 비용을 지원해왔다.

    2016년 3월에 진행한 해외 구매 상담회 에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있는 백화점, 홈쇼핑 등의 유통 채널 현지 바이어를 국가 별로 100여 명씩 초대하고, 중소 파트너사와 일대일 미팅 자리를 마련해 총 240건의 구매 상담 결실을 맺었다.

    이번 파트너사 힐링캠프에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한다. 1일차에는 베리타스 골프 아카데미 김민철 원장을 초청해 ‘골프를 통해 배우는 쓸모있는 인문학’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며, 날카로운 상상력 연구소 김용섭 소장의 ‘비즈니스를 위한 라이프&소비 트렌드’ 강의도 진행된다.

    2일차에는 ‘저성장시대 상품기획 하는 법’이라는 주제로 공주대 최낙삼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파트너사와의 소통 간담회’, ‘레크레이션 타임’을 마련해 중소 파트너사와의 뜻깊은 소통의 자리를 준비했다.

    이선대 롯데백화점 대외협력실장은 “중소 파트너사와 상생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이러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힘들수록 서로 의지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동력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