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 과정서 누적 수익률 1위 기록낮은 거래비용 등 장점, 시장 선도
  • ▲ ⓒNH투자증권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이 사람의 힘이 전혀 개입되지 않는 로보어드바이저를 선보인다.

    NH투자증권은 22일 로봇이 자동으로 매매하고 투자 자산을 재구성하는 ‘QV 글로벌 로보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QV 글로벌 로보랩은 미국에 상장된 약 1800여개의 글로벌 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해 투자 목적, 위험 성향, 기대 수익 등 투자자의 성향에 따라 개인별 맞춤형 포트폴리오로 운용된다.

    또한 낮은 거래 비용과 풍부한 유동성을 가진 ETF의 장점과 함께 글로벌 주식, 채권, 리츠, 원자재 등 광범위한 자산군에 투자하여 분산투자 효과를 최대한 추구한다.

    특히 이 랩은 국내 최초로 인력의 개입 없이 로보가 자동으로 매매하고 리밸런싱하는 자동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라는 특징이 있다.

    금융위원회와 코스콤이 주관한 1차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해외형 누적 수익률 1위를 기록하며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이 랩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NH투자증권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지난 19일 머신러닝 기반의 시장 예측 모델 개발을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톰슨로이터 코리아, 애자일소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4개사는 시장 변화를 예측할 수 있는 모델을 구축하고 개발된 모델을 기반으로 하는 로보어드바이저 포트폴리오 구성과 리밸런싱의 판단 근거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김원규 NH투자증권 대표는 “이번 제휴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머신러닝 등 기술적 혁신을 금융투자와 직접 접목시키는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이를 기반으로 고객 서비스를 혁신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더욱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QV 글로벌 랩’ 등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시장 예측 모델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