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테이 통합 주거서비스 플랫폼 및 입주민 주거서비스 운영민간 뉴스테이 1호 '수원권선 꿈에그린' 등 임대주택 현장 적용 예정
  • ▲ 김만겸 한화건설 상무(좌)와 이상무 다날쏘시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
    ▲ 김만겸 한화건설 상무(좌)와 이상무 다날쏘시오 대표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건설


    한화건설은 지난 19일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업체인 다날쏘시오와 뉴스테이(기업형임대주택) 입주민 주거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통합주거서비스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한화건설은 다날쏘시오와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민간 뉴스테이 1호 사업인 '수원권선 꿈에그린(2018년 초 입주)'의 입주민 주거만족도 향상을 위한 온·오프라인 통합주거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날쏘시오는 국내 최초 공유포탈 서비스로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많은 사람들이 필요한 것을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공유경제 확산을 위해 서울시, 경기도 등에서 공유기업으로 인증 받은 회사다.

    또 아파트 단지 내 입주민들끼리 필요한 물건 및 재능을 공유할 수 있는 '우리끼리 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주거서비스 제공을 위한 온라인 플랫폼은 물론, 전담 운영 큐레이터를 투입해 준공 전 단계에서는 입주예정자 소통 프로그램 제공 및 주거서비스 수요조사를 계획하고 있다. 준공 이후에는 단지 내 중앙 선큰광장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시설 내에 시니어, 키즈, 주니어 등 생애주기에 맞춘 편의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유경제를 기반으로 한 셰어링 서비스와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만겸 한화건설 상무는 "이번 MOU로 임대주택사업의 입주서비스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향후 '인천서창 꿈에그린' 등 타 현장에도 점진적으로 적용을 확대해 임대주택사업 분야에서 차별화된 전문성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2015년 10월 공급된 '수원권선 꿈에그린'은 2400가구 대단지로, 보증금 인상 없이 10년간 안정된 거주가 가능해 당시 실수요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으며 조기에 계약을 마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