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력-품질-토탈솔루션' 등 프리미엄 이미지 브랜드 파워 기반 수주 잇따라
  • ▲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 모습. ⓒ삼성전자
    ▲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 설치된 삼성 스마트 LED 사이니지 모습. ⓒ삼성전자


    삼성전자 LED 사이니지 사업이 오세아니아 지역 9개 국가의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와 호주, 뉴질랜드 등 9개 국가의 랜드마크 14곳에 대형 LED 옥외 광고판과 산업용 스크린을 설치한다고 23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동남아에서 비즈니스를 본격화 한 지 1년만에 수주한 LED 사이니지 누적 면적은 2400제곱미터(m2)에 달한다. 이는 2억1000만명에게 노출될 수 있는 규모로 삼성전자의 뛰어난 LED 사이니지 기술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다.
     
    말레이시아의 수도 쿠알라룸푸르의 국립 주경기장, 하키 경기장, 수영장, 다목적 경기장 등 2017년 동남아시아 경기 대회의 주 무대인 4개의 경기장에 대형 LED 전광판 17대 설치된다.
     
    인도네시아의 수도인 자카르타에는 비즈니스 밀집 지역에 위치한 플라자 센트럴 빌딩 외벽에 옥외용 초대형 LED 사이니지를 설치해 자카르타 시내의 디지털 명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하노이 국제공항의 제2터미널과 출입국장에 LED 사이니지를 설치해 1년간 3000만 명의 이용객들에게 정보를 전달했다. 최근에는 태국 방콕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쇼핑몰인 센트럴 월드에 커브드 형태의 대형 옥외 광고판 수주도 확정했다.
     
    삼성전자 LED는 가장 까다로운 품질 기준을 만족해야 하는 방송국용 디스플레이 시장에서도 성과를 올리고 있다.
     
    동남아 최대 미디어 그룹인 싱가폴 미디어콥이 올해 3월 새로 오픈한 최첨단 방송 스튜디오에 채널 뉴스아시아 스튜디오용 LED 사이니지 3개를 수주해 27개국 7000만 미디어콥 방송 시청 가구가 삼성전자의 LED 스크린을 통해 채널 뉴스아시아를 감상하게 된다.
     
    삼성전자의 LED 사이니지 기술은 오세아니아에서도 빛을 발하고 있다. 지난 달 뉴질랜드 최대 규모 럭비 경기장인 이든 파크 스타디움에 리본 타입의 LED 사이니지 스크린을 수주했다.
     
    지난해에는 호주 시드니의 대표 관광 명소인 오페라하우스 내부의 웰컴 라운지에 실내용 LED 사이니지를 설치해 방문객들은 자세한 공연 정보와 맞춤형 디지털 아트를 볼 수 있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뛰어난 기술력, 품질 안정성, 토탈 솔루션 제안, 프리미엄 이미지의 브랜드 파워로 동남아시아와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잇따라 수주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을 앞세워 삼성전자의 LED 사이니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