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5ℓ 불구 공간 최소화…'독립냉각-메탈쿨링커버' 등 프리미엄 성능 대거 탑재도"
  • ▲ 삼성전자가 싱글족을 위한 '슬림 T-타입 냉장고'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싱글족을 위한 '슬림 T-타입 냉장고'를 출시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2인 가구를 겨냥한 '슬림 T-타입 냉장고'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신제품은 프리미엄 냉장고 'T9000'을 싱글족이 사용하기 좋도록 감각적인 스타일로 디자인한 제품이다.

    삼성 T9000은 메탈쿨링을 적용한 상냉장·하냉동 구조의 4도어 프리미엄 냉장고로 2012년 처음 출시된 이후 라인업을 확대해 왔다.
     
    삼성전자는 늘어나는 1~2인 가구가 사용하기에 적합한 냉장·냉동 공간을 갖춘 프리미엄 냉장고가 없다는 사실에 착안해 '슬림 T타입 냉장고'를 출시했다.
     
    슬림 T타입 냉장고는 기존 T9000보다 폭 11cm, 깊이 19cm를 줄여 공간 차지를 최소화해 오피스텔이나 원룸 등 1인 가구의 주거 형태에서 사용하기 좋도록 디자인했다.
     
    또 ▲별도의 냉각기가 온도와 습도를 최적화하는 '트리플 독립냉각' 기술 ▲온도 변화를 최소화하는 '메탈쿨링커버' ▲육·어류를 전문으로 보관하는 '팬트리' ▲식재료를 꺼내기 쉽게 한 '테이크아웃 트레이' 등 기존 T9000의 기능을 그대로 적용했다.
     
    특히 간편한 반조리 식품을 자주 이용하는 1인 가구의 식생활을 반영해 반조리 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참맛냉동실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 슬림 T-타입 냉장고의 용량은 515L로 출고가는 209만원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주거 형태와 식생활에 맞춰 소비자들의 삶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새로운 프리미엄 냉장고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를 배려한 새로운 기술과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냉장고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