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거로운 '회원가입-본인인증', 휴대전화 번호로 한방에 해결대학생 위한 '강의시간표-학점계산기' 새기능 관심 집중
  • ⓒ우리은행
    ▲ ⓒ우리은행


    우리은행의 위비뱅크가 출시 2년을 맞이했다. 이에 우리은행은 보다 쉽고 재미있는 기능들을 추가해 ‘펀 뱅킹’으로 새 옷을 입었다.

    우리은행은 28일 화면구성 개선, 회원가입 시 인증방식 변경과 콘텐츠 추가 등 위비뱅크의 기능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이 많이 이용하는 서비스를 초기화면에 배치하고 본인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마이메뉴’ 기능을 추가했다.

    회원가입 방식 또한 휴대전화 번호와 계좌번호를 통해 본인 인증하는 방식으로 바꿔 가입 절차를 단순화했다.

    특히 기존 위비뱅크 대표서비스인 ‘간편보내기’에는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방식을 도입해 최근 송금내역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이동시켜 손쉽게 송금할 수 있도록 했다.

    해외여행 트렌드를 반영해 해외여행가계부 기능을 추가했고 대학생을 위한 강의시간표, 학점계산기, 과외홍보마당을 신설했다.

    이와 함께 우리은행은 위비뱅크 2주년을 맞아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우대금리 혜택 제공과 경품이벤트도 진행한다.

    위비뱅크를 통해 ‘위비모바일통장’ 개설한 고객에게 3개월 동안 일잔액 최대 50만원까지 연1.0% 우대금리를 위비꿀머니로 지급하는 등 최대 연 1.4%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위비모바일대출 신규 고객은 연 0.5% 금리우대 혜택을 위비꿀머니로 3개월 간 제공한다.

    이외에도 위비뱅크 신규서비스 화면 곳곳에 숨어있는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찾거나 우리은행 페이스북 계정에 댓글과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800여명에게 위비프렌즈 캐릭터상품과 아이스크림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위비뱅크는 출시 후 중금리 대출상품, 위비페이, 환전 등으로 고객 수 200만명을 확보했고 전용상품 판매액 역시 1조3000억원을 돌파했다”며 “이번 리뉴얼로 고객들이 위비뱅크를 더 쉽고 더 재밌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