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비자 큰 호응 바탕으로 미국 진출 결정미국 LA지역 시작으로 캐나다, 대만에서도 상반기 중 현지 판매 예정
  • ▲ 증류식소주 '대장부' 미국 첫 수출. ⓒ롯데주류
    ▲ 증류식소주 '대장부' 미국 첫 수출. ⓒ롯데주류


롯데주류가 증류식 소주 '대장부'를 미국으로 수출한다. 

롯데주류는 지난 4월 '대장부' 첫 수출 물량 약 1만2000병(1상자 6병, 약 5000만원 규모)을 선적하고 5월부터 LA 지역을 시작으로 현지 판매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번에 미국으로 수출되는 '대장부'는 수출 전용 제품으로 알코올 도수 21도에 용량은 375㎖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증류식 소주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대장부'를 고급스럽고 전통적인 느낌을 살린 실크 문양의 병에 담았다. 

롯데주류는 '대장부'가 지난해 5월 출시 후 국내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미국 현지에서도 증류식소주에 대한 관심이 커져감에 따라 이를 바탕으로 미국 내 프리미엄 소주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고 밝혔다.

롯데주류는 빠르면 오는 6월에 2차 물량을 선적한다. 시음회 등 적극적인 현지 판촉 활동을 통해 제품 인지도를 높여 판매 지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미국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한국 증류식소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2일에는 대만 수출분 5000병, 4일에는 캐나다 수출분 1만5000병의 선적을 마치고 상반기 내 현지 판매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국내에서 검증 받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을 펼쳐 LA뿐만 아니라 미국 전역에서 대장부를 맛볼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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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장부'는 LA 지역 내 프리미엄 주점, 마트 등에서 우선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 ▲ 대장부 미국수출용 제품. ⓒ롯데주류
    ▲ 대장부 미국수출용 제품. ⓒ롯데주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