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1년간 해외주식 거래금액이 월 평균 5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신한금융투자를 통한 리테일, 법인 고객들의 해외주식 거래금액은 5조원을 넘어섰다.


    올해에도 월 평균 5200억원 수준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으며, 5월 기준 최근 1년 월 평균 거래금액이 5000억원을 돌파했다.


    신한금융투자는 고객들의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4차 산업혁명, 중장기신흥국 투자 등 해외시장에 대한 세미나 횟수를 늘리고 있다.


    또 신흥국(베트남, 인도네시아) 주식에 대한 분석과 유망산업/종목을 발굴하는 등 투자자 높이에 맞는 보고서를 꾸준히 제공하고 있다.


    이같은 해외주식에 대한 정보와 서비스 증가로 인해 올해 해외주식 계좌개설 숫자도 전년대비 80% 가량 증가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24시간 해외주식 상담 데스크를 10년째 운영해오고 있는 신한금융투자는 업계 최저 수준의 거래 수수료와 양도소득세 신고 무료대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 해외주식 담보 대출 서비스로 해외주식 유동성 확보를 지원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해외주식 이관 서비스의 경우 국외에 보관된 주식을 국내로 가져오는 창구 역할을 하는 등 국외 체류 경험이 있는 투자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윤병민 글로벌사업부장은 "최근 해외투자 수익률이 국내투자보다 높은 상황"이라며, "국민연금의 경우 2021년부터는 국내투자(17.5%)보다 해외투자(24.5%) 비중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스마트한 개인투자자들의 해외주식에 대한 관심 증가로 해외주식 시장은 점점 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