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데이터베이스 구축맞춤형 검색 기능에, '의사-동물병원' 찾기도 척척
  • ▲ KT IS가 건강정보 앱 '포켓닥터'를 선보였다. ⓒKT
    ▲ KT IS가 건강정보 앱 '포켓닥터'를 선보였다. ⓒKT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KT IS가 병원과 약국, 의사 검색에 특화된 건강정보 앱 '포켓닥터'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포켓닥터는 7만3000여곳의 병원 및 2만2000여곳의 약국 정보 등 국내 최대 데이터베이스를 갖추고 있다.

    특히 검증 및 보완작업을 통해 정보의 정확도를 높여 세분화된 맞춤 검색 시스템을 제공한다.

    포켓닥터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기반으로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병원 찾기뿐만 아니라 지도를 활용한 간편 위치검색도 가능하다.

    사용자는 진료시간, 맞춤진료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테마검색 창에서 ▲역세권 ▲야간진료 ▲어린이치과 항목 등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개별 항목을 통해서도 휴일 진료, 산부인과 여의사 진료, 와이파이 및 주차 가능 여부 등 원하는 조건에 맞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이 앱은 의사와 동물병원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진료과목, 전문분야, 병원 및 이름을 조건으로 의사 검색이 가능하며, 해당 의사의 약력과 경력 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또 전국 4000여곳의 동물병원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편의성을 더한 것도 특징이다.

    이 밖에도 국내 의료 전문 기관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건강정보를 접할 수 있으며, 의학용어 사전과 의약품 검색기 등으로 구성된 '건강백서'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 하반기에는 의료 EDI 시스템을 탑재해 병원과 약국간 전자처방전 전송 및 실손보험 간편청구 기능 등의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포켓닥터 앱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