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 62~84㎡ 중소형… 1164가구 대단지삼성重·대우조선 등 접근성 뛰어난 우수한 입지
  • ▲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 ⓒ대우건설
    ▲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 ⓒ대우건설


    대우건설은 경남 거제시 문동동에 위치한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의 잔여가구를 분양 중이다.

    문동동 산124-2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하 2층~지상 25층·15개동·전용 62~84㎡·6개 타입·116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선자산 자락에 위치한 단지는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녹지공간이 풍부한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차량 5분 거리에 문동저수지와 문동휴양림이 위치해 자연 속의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다.

    삼성중공업과 대우조선해양 등 주요 업무시설과 차량 20분 내에 이동이 가능해 출퇴근이 용이하며 거제시청이 위치한 고현지구와 수월지구까지 차량으로 10여분이면 진입 가능하다.

    명진터널 및 송정IC~문동 간 도로가 2021년 개통되면 거제 도심권과 부산, 경남 통영시로 더욱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는 삼룡초가 도보 10분 내 이동이 가능한 위치에 있으며 상문고 또한 걸어서 통학이 가능해 자녀 통학에 유리하다.

    전 가구를 일자형 남향 위주로 설계해 조망,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계단식으로 떨어지는 데크층 주변을 활용한 전망형 휴게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진입로에는 소나무 군락지인 '맞이숲'을 조성했고, 단지 내 숲 힐링포레스트, 로맨스가든, 아쿠아가든, 플라워가든 등을 비롯해 자녀들이 학원 차량 이용을 위한 새싹정류장 등 특색 있는 조경공간이 조성된다. 어린이놀이터뿐만 아니라 청소년놀이터도 만들어진다.

    단지 중앙에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독서실, 푸른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노인들을 위한 시니어클럽과 유아들을 위한 어린이집도 단지 내에 만들어진다.

    기존 거제시 아파트는 대부분 온돌마루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외부충격과 열전도율이 우수한 강마루가 시공된다. 전 가구 중소형 평형으로, 62㎡의 경우 침실 붙박이장이 설치돼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A타입은 3베이 판상형 타입으로 주방 발코니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B타입은 2면 개방형 코너형 타입으로 확장시 아일랜드장이 제공된다.

    74㎡는 3.5베이 판상형으로, 확장시 아일랜드장이 제공되며 주방 팬트리공간이 제공된다. 안방 파우더룸과 드레스장 및 침실 붙박이장이 제공된다. 84㎡는 4베이 판상형으로 현관 수납창고가 제공돼 수납공간의 효율적 활용이 가능하며 주방 팬트리공간을 맘스오피스로 변경 가능하다.

    입주는 2018년 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상문동 주민센터 인근에 마련됐다.

  • ▲ '거제 센트럴 푸르지오' 투시도. ⓒ대우건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