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적금 등 업무 신청 시 영업점 직원 직접 방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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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이 모바일뱅킹의 해외 고객 접점 확대에 적극 나서고 있다.

우리은행은 30일 글로벌 현지 특화 서비스인 '위비 상담서비스'를 13개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영업 네트워크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해외 영업환경을 감안, 대고객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한 온‧오프라인 결합 특화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위비 상담서비스는 모바일을 활용해 예·적금, 대출, 환전·송금, 수출입 등 다양한 업무를 신청하면 현지 영업점 담당자가 직접 방문해 상담에서 실행까지 진행된다.

앞서 지난 2015년 캄보디아에서 개시 후 베트남, 브라질, 일본, 홍콩, 방글라데시, 인도, 호주 등 8개국에서 시행됐으며 미국, 영국, 미얀마, 바레인, UAE 등 5개국이 추가됐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 영업 네트워크는 국내 보다 열세하기 때문에 인터넷뱅킹을 생략하고 모바일뱅킹으로 바로 진입하는 국가들이 많다"며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해 현지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활성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