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기관과 경남벤처기업협회 회원사 경쟁력 제고 맞손
  • ▲ BNK경남은행 이진관 부행장보(왼쪽)와 경남지방중소기업청 김정일 청장(오른쪽),  경남벤처기업협회 김선오 협회장이 '경남벤처기업협회 회원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 BNK경남은행 이진관 부행장보(왼쪽)와 경남지방중소기업청 김정일 청장(오른쪽), 경남벤처기업협회 김선오 협회장이 '경남벤처기업협회 회원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지원 협약'을 맺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경남은행이 유망 벤처기업 육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섰다.

BNK경남은행은 8일 경남벤처기업협회, 경남지방중소기업청과 공동으로 '경남벤처기업협회 회원사 경쟁력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경남은행은 경남벤처기업협회가 추천한 회원사에 총 한도 1000억원 규모의 특별자금대출을 지원하고 0.7%포인트 금리를 우대해준다

경남벤처기업협회는 회원사 중 사업성과 성장잠재력을 감안해 금융지원 대상을 추천하고 행정적 업무와 금융지원제도를 알리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했다.

경남지방중소기업청도 지역 유망 벤처기업의 발굴 및 지원과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경남은행은 이외에도 경남지방중소기업청과 '지역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공동사업지원 협약'을 맺고 벤처산업 육성 및 지원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이진관 경남은행 부행장보는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지역 벤처기업의 육성과 발전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우수 잠재력을 보유한 유망 벤처기업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