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3일 서울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교류협정 체결식'에서 대학 및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여대
    ▲ 13일 서울 노원구 서울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교류협정 체결식'에서 대학 및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관계자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서울여대


    ◇ 서울여대·삼성물산 리조트부문, 교류협정 체결

    서울여자대학교는 테마파크 에버랜드를 운영 중인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교류협정(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MOU로 양측은 △식물분야 연구협력 및 기술자문 △전문인력 양성 △서울여대 미래신산업 SMARTPLUS 인재양성 사업단 식물분야 연구전시 콘텐츠․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여대 관계자는 "삼성물산 리조트부문과 MOU 체결로 전공 학생들의 식물연구분야 진출 확대, 학생 현장교육 및 실습 등 산학협력 활성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환경 기반 마련 등의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넥센그룹 강병중 회장, 한국외대 명예박사 학위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 서울캠퍼스 애경홀에서 '강병중 넥센그룹 회장 명예박사 학위 수여식'을 개최했다.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은 "다양한 사회공헌을 통하여 사회적 기업을 만드신 강 회장께 명예 경제학박사 학위를 수여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는 정오영 서울디지털대 총장, 한국외대 한성철 대학원 원장, 권경애 대학원교학처장 등이 참석했다.

    강 회장은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는 한국외대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 건국대, 로저 콘버그 석학교수 특강

    건국대학교는 서울 광진구 서울캠퍼스 생명과학관에서 2006년 노벨화학상 수상자인 로저 콘버그 미국 스탠퍼드대 교수 초청 특강을 12일 선보였다.

    건국대 초빙 석학교수인 콘버그 교수는 이날 '4차 산업혁명 시대 바이오 연구의 선도적 역할과 미래'를 주제로 강연에 나섰다.

    ◇ 삼육대, 제명호 쉼터 준공식

    삼명대학교는 서울 노원구 교내 제명호에서 '불암산 삼육대 제명호 쉼터 조성사업 준공식'을 진행했다.

    제명호 쉼터는 지역주민 등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시가 지원하고 노원구가 조성했으며 관목 370주, 초화류 2800본, 테이블·조형가벽 등 시설물이 들어섰다.

    ◇ 상명대, '2017 교사간담회'

    상명대학교는 인천교육청과 함께 인천로얄호텔에서 '2017 인천 교사간담회'를 15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명대 입학전형 및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등이 안내될 예정이다.

    ◇ 중앙대, '2018학년도 온라인 모의논술'

    중앙대학교는 2018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을 준비 중인 수험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모의논술을 실시한다.

    이달 23일까지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5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모의논술은, 신청과 함께 응시가 가능하며 내달 중 성적 및 첨삭 결과가 발표된다.

    중앙대 관계자는 "이번 모의논술은 수험생들에게 2018학년도 수시모집 논술전형의 유형을 파악하고 대비할 수 있는 좋은 지침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동국대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동국대학교는 내달 15~16일 'Dream Package Ⅱ(찾아오는 모의면접)'를 선보인다. 참가 신청은 이달 1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동국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서울 중구 동국대에서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2018학년도 동대 입시전형 안내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전형알리미 'Dreamer' 합격사례 발표 등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