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스타항공의 이주연 객실본부장이 최근 상무로 승진했다.ⓒ이스타항공
    ▲ 이스타항공의 이주연 객실본부장이 최근 상무로 승진했다.ⓒ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은 최근 정기인사를 통해 국내 민간항공사 최초로 승무원 출신의 여성객실본부장 임원을 배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임원이 된 주인공은 이주연(53) 객실본부장이다. 최근 단행된 정기인사에서 상무로 승진해 이스타항공에서 가장 큰 조직인 450여명의 객실본부를 이끄는 최초의 여성 임원이 됐다.


    이스타항공 객실본부는 ▲승무원 교육훈련과 기내안전을 담당하는 안전훈련팀 ▲비행 업무 전반을 담당하는 객실승무팀 ▲기내안전 품질을 관리하는 객실품질그룹 ▲기내서비스 제공의 케이터링운영팀으로 구성됐다.


    이주연 상무는 지난 1987년부터 1998년까지 대한항공에서 객실승무원으로 근무하고, 2009년 이스타항공에 합류해 전주에 위치한 예약센터장을 맡았다. 이후 2012년부터는 객실부문장과 교육훈련팀장을 역임했고, 2014년 9월부터 객실본부장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당시에도 여승무원 출신으로는 최초로 객실본부장의 직책을 맡았다. 이후 고객들의 기내 안전과 서비스를 총괄하는 객실본부의 수장으로서 업무 성과를 이어 나가며, 이스타항공 객실본부 운영 시스템을 최고 수준으로 정착시켰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주연 객실본부장은 “이스타항공이 대형항공사들의 독과점을 깬 것처럼 저비용항공사만의 개방적인 인사정책과 열린 경영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직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과 회사의 가치향상을 이뤄 직원들의 가치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스타항공은 전체 인원의 41%가 여성이며, 일·가정 양립을 위한 탄력근무제 도입, 능력중심의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