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대상 즐거운 경험 제공 등 '감성적 소통' 역할 기대문구, 인형, 골프공 등 구도일 적용 다양한 상품 판매
  • ▲ 에쓰-오일은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S-OIL 본사 사옥 1층에 상설 캐릭터샵인 '구도일랜드' 설치하고 오픈 행사를 가졌다.ⓒ에쓰-오일
    ▲ 에쓰-오일은 지난 14일 서울 마포구 공덕동 S-OIL 본사 사옥 1층에 상설 캐릭터샵인 '구도일랜드' 설치하고 오픈 행사를 가졌다.ⓒ에쓰-오일


에쓰-오일(S-OIL)은 지난 14일 마포구 공덕동 본사 1층에 상설 캐릭터샵 '구도일랜드(GooDoil Land)'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곳을 찾은 고객들은 구도일 인형, 쿠션, 담요, 블루투스 스피커, 보조배터리, 골프공, 피규어 USB 등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다.
 
이날 오스만 알 감디 CEO와 임직원들은 오픈 행사에 참석해 구도일랜드 매장을 둘러보고 직접 캐릭터 상품을 구입하기도 했다. 

또한 과학실험으로 유명한 BJ 허팝이 일일 점원으로 활약해 캐릭터샵을 방문한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였다. 

구도일랜드 매장은 브랜드와 캐릭터를 알리는 홍보채널이자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감성적 소통의 수단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2012년 5월 국내 정유사 최초로 기업 캐릭터 '구도일(GooDoil)'을 발표했다. 2015년에는 구대디(아빠), 구미소(동생) 등 구도일 패밀리를 도입했으며 작년에는 '구도일 패밀리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유튜브 등 SNS를 통해 공개해서 큰 사랑을 받았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도일 패밀리를 활용한 방송광고, 애니메이션 및 현장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고,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